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까르마 메모리폼 관리 방법 베개 가누다 세탁 건조기 온수매트

by 셀프정보 2023. 2. 16.
반응형

 

가누다 메모리폼 쓴 지도 몇 년 지났고 색깔도 노랗게 변색되어 새 베개를 알아보던 참에 신세계 프리미엄 아웃렛에서 까르마 메모리폼을 발견했습니다. 새로 산 까르마 메모리폼을 잘 관리해서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어서 보관 방법이나 세탁 방법 등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.

 

 

메모리폼-관리-방법

 

 

 

세탁은 어떻게 하나요? 속커버 벗겨도 되나요?

메모리폼은 온도와 물에 민감합니다. 메모리폼은 절대 세탁 금지하고, 오염됐을 경우 마른 수건으로 누르듯 닦아내 그늘지고 통풍 잘 되는 곳에서 건조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겉커버는 원단의 특성상 뜨거운 물로 세탁 시 수축될 수 있습니다. 라벨에 적혀있는 세탁 지침에 따라 찬물에서 울코스와 중성세제로 세탁하고, 건조기 사용 시 커버가 수축될 수 있으니 절대 건조기를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. 속 커버 분리 시 폼 손상 및 훼손이 일어나기 때문에 속 커버는 절대 분리 금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

 

 

온수 매트 및 전기 담요 사용이 가능한가요?

메모리폼은 온열 기구 사용이 가능하지만, 고온으로 장시간 사용 시 제품의 변형으로 사용 기한이 줄어들 수 있으니, 35도 이하에서 사용권장합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냄새가 나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원료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으나, 이 냄새는 인체에 무해하며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집니다. 겉커버만 벗겨 그늘지고 통풍 잘 되는 평평한 바닥에서 3~5일 정도 두고 냄새가 빠진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 

 

 

메모리폼에 구멍이 났어요. 잔여물이 있어요

메모리폼에 생긴 기포나 파임은 발포 과정에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. 속 커버 내 폼 잔여물은 바로 후 수작업으로 진행되며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하자 제품이 아닙니다. 

 

 

 

메모리폼에 곰팡이가 생겼어요

메모리폼은 구조상 진드기나 곰팡이가 발생할 수 없지만, 액체를 쏟거나 습한 환경에서 수분을 완전히 건조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곰팡이 및 세균이 번식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메모리폼 색이 변색됐어요

메모리폼은 햇빛, 형광등, LED 조명에 노출되면 황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인체에 무해하며, 제품 품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. 

 

 

메모리폼은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

제품의 손상 및 변형을 막기 위해 원형을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 토퍼와 매트리스는 펼쳐진 상태에서 수평으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. 토퍼를 장시간 접어서 보관할 경우 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메모리폼 사용자들이 많아진 요즘입니다. 메모리폼이 변색되는 이유와 세탁방법, 보관방법을 꼭 확인하셔서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. 

반응형

댓글


/* 링크버튼 */ twitter /* 링크버튼 끝 */